(사)50플러스충남, 사회적경제 공감대를 넓히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3회 작성일 22-08-18 09:30본문
▲(사)50플러스충남은 열린문디자인의 문정선 대표를 초청하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.
(사)50플러스충남(이사장 심재극)은 사회속에서의 가치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새로운 경제유전자 ‘사회적경제’를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.
이번에 진행한 아카데미는 ▲협동조합·사회적기업·마을기업·자활기업·소셜벤처·비영리조직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 ▲사회적경제 활동가의 태도나 역량 ▲사회적기업가 정신, 지역 문제 해결 사례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어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.
첫 번째 강사로 나선 문정선 대표(㈜열린문디자인)는 1인 여성기업으로 시작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강의를 진행 했다.
문 대표는 사회적경제는 이러한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사회적문제(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, 고령자의 사회 재참여, 독거노인들의 돌봄 등)들을 사회적경제가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”며 사회적기업의 목적을 다시 한번 더 강조하였다.
(사)50플러스충남에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이있는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8월19일 글로벌아카데미, 8월23일과 8월25일에 창업아카데미, 8월29일에 사경아카데미를 (사)50플러스충남 041-532-6644 에서 접수 받고있으며 9월에는 관내 초·중·고·대·청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.
출처 : 아산포커스(http://www.asanfocus.co.kr)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